Notice
Home / Notice
제목사람이 하는일과 삶의 지혜에 관한 공지2020-12-20 17:45
작성자user icon Level 10

배송의 지연 혹은 잘못된 배송 혹은 다른 문제의 경우의 항의와 책임, 면책등의 설명입니다.

구대구대는 어떤경우에도 책임을 회피하지 않습니다.(이말은 어떠한 경우에도 면책 보다는 책임을 선택하겠다는 의미입니다.) 해외 배송의 경우 여러가지의 경우의 수에 의해 배송 오류가 생길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발생된 배송오류 케이스는 아래와 같습니다.(기본적인 단계에 대한 로직, 구매–>구매처창고(포장에서 오류발생가능)–>로컬택배사(어떠한 택배사도 100%배송 오류가 없는곳은 없습니다.)–>구대구대물류센터(역시 인간이 하는 일입니다. 창고직원이 잠깐 졸수도 있고 누군가 관리자가 셀을 잘못입력할수도 있습니다.)–>항공사(위와 마찮가지로 모든의 경우수가 작용합니다.–>국내 케리어(많은 것들이 자동화 되어 있지만 실제 콘솔입력 등, 모든건 사람들이 합니다. 오류가 있을수 있습니다.)

위에 설명은 항상 실수가 빈번하다는 것이 아니며 발생 가능한 경우의 수라는 설명입니다.

1. 배송이 잘못된 경우, 구대구대를 오픈 후, 지금까지 세번 있었던 일이지만 이 경우의 수는 한번은 저희 실수가 있었던 것으로 확인 되어 모든 택배비용을 배상했습니다. 다른 한건은 고객님의 입력 오류로 인한 배송 오류로 이 역시 최대한 조취를 취했지만 고객님의 욕설로 인해 더 이상의 진행을 할 수 없었습니다. 나머지 한건은 고객님이 선처리하셔서 저희는 국내 배송비에 대한 배상만하고 서로 웃으며 앞으로 재발 방지를 위한 시스템 점검을 함께 했습니다.(아름다운 케이스)

어떤 정확한 확인절차를 생략하고 욕설 혹은 이와 비슷한 인격 모독적인 발언을 할 경우, 책임의 여하를 떠나 구대구대는 어떠한 조취도 취하지 않습니다.

2. 세관의 검수 또는 검사 혹은 항공사의 콘솔 미입력으로 인한 배송 딜레이, 이 케이스는 자주 발생하며 누구나 해외 배송으로 구매대행업을 하시는 고객님은 이해를 해야만 하는 부분입니다. 세관에는 검사라는게 있으면 샘플링검사로 누구나 검사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은 케이스는 누군가가 원해서 또는 원하지는 않다고 발생하는 상황이 아닙니다. 나라의 관인 세관의 정책이며 이를 충실히 따라야되는 개개인의 의무가 존재합니다. 개개인의 급함보다는 관에서 만든 법이 우선한다는 설명을 드립니다. 이런 케이스에 빠른 출고를 요청하며 계속적인 압박과 스트레스를 줄 경우, 해당 고객님은 회원정지를 거치지 않고 바로 탈퇴 처리됩니다. 사람이 할 수 있는 일이 있고 못하는 일이 있습니다. 이와 더불어 매번 주말에 통관되는 B2B고객님들의 경우 주말에 빠른 처리를 원하는 고객님들이 있습니다. 저희가 출근해서 어떤 조치를해도, 관세사도 또 여기 관련된, third party도 주말은 쉽니다. 현실을 받아드리는 지혜가 필요합니다. 이 경우도 두번 이상 동일한 케이스를 만들 경우 영구 탈퇴 처리합니다. 저희만의 고통이 아니며 저희와 연계된 항공사, 국내 택배사, 관세사 모두의 고통입니다. 이와 연계된 택배기사들도 마찮가지입니다.

위와같은 상황들을 마주하며 사람들이 참 각박하고 각자의 현실만 볼수밖에 없는 이 세상의 현실이 아쉬운것도 사실이지만 조금만 더 배려하고 조금만 더 스스로 책임지며 상대를 아껴주면 이런일들은 발생하지 않는다고 생각합니다. 어떠한 배송 오류가 있어도 구대구대는 책임을 집니다. 욕설 안됩니다. 상대를 비방해도 안됩니다. 모두들 누군가에게 귀한 자식이며, 존경하는 부모이며, 사랑받을 권리를 가진 사람들입니다.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어떤 상황도 상호존중하에 해결 안되는 일은 없습니다. 다만 조금 느리고 조금 인내해야 되는 시간이 필요하지만, 약간의 인내심과 측은지심이면 대부분의 분쟁은 해결된다고 생각합니다. 모두의 아들과 딸로서, 또 모두의 부모로서 성숙되고 아름다운 대화를 주고 받기를 원합니다.

감사합니다.